회원가입

운영 프로그램

Q&A
HOME 운영 프로그램 Q&A

Q16. Zoom에서 소회의실에 학생들을 자동 할당을 하고 나서 LMS 상에서 학생들끼리 팀원 상호평가 활동을 할 수 있을까요?
  • 작성자
  • 작성일자
  • 조회67

A16. e-Class의 [팀플 평가]를 이용하여 팀원 간 상호 평가할 수 있습니다. 사전에 e-Class 강의실에서 [기타관리-팀설정]을 통해 팀을 생성하고 학생들을 각 팀의 팀원으로 지정합니다.

이후 [자료 및 활동 추가 –팀플 평가]를 생성하고 [설정–유형–평가 대상]을 [팀원 평가]로 지정하여 설정을 저장합니다.

생성된 [팀플 평가]에서 ‘참여도’(예시)와 같은 평가 기준을 추가하면 팀원 간에 평가 기준에 대한 평가 점수를 부여할 수 있고 교수님은 학생별 획득한 평균 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자세한 사항은 LMS 교수자 매뉴얼을 참고하여주시기 바랍니다.
(LMS 교수자 매뉴얼 82p – 90p, 99p – 102p 참고)

위 기능을 사용할 경우, 소회의실 자동할당이 아닌 [참가자가 소회의실을 선택하도록 허용]을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. e-Class 내 팀플평가에서 설정한 팀 수 만큼 N 개의 소회의실을 생성 후, 각 소회의실 이름을 변경하여 학생들이 각 소회의실(팀)을 선택하여 들어가도록 할 수 있습니다. 단, 학생들이 직접 소회의실을 선택해서 들어가기 위해서는 Zoom 클라이언트/APP의 버전이 최신으로 업데이트 되어야 함을 공지해주셔야 합니다.


[ZOOM] 교수자 매뉴얼 목차 6. 소회의실 참고

원격수업지원센터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  • 파일추가버튼을 클릭하여 파일을 선택(다중선택가능)하면 파일이 업로드됩니다.